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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μžμœ¨μ£Όν–‰μžλ™μ°¨] ADAS와 기업듀에 λŒ€ν•΄ μ•Œμ•„λ³΄μž

GigaWatt 2015. 6. 2. 08:51
λ°˜μ‘ν˜•

Active Safety (λŠ₯동적 μ œμ–΄)


ADAS(Advanced Driver Assistance Systems) 첨단 μš΄μ „μž 지원 μ‹œμŠ€ν…œ-> μš΄μ „ μžλ™ν™”

μ„Έκ³„μ—μ„œ 26μ΄ˆλ§ˆλ‹€ 1λͺ…μ”© κ΅ν†΅μ‚¬κ³ κ΅ν†΅μ‚¬κ³ μ˜ 90%λŠ” λΆ€μ£Όμ˜λ‘œ μΌμ–΄λ‚œλ‹€.

ADASλŠ” μ‚¬λžŒμ˜ λ“œλΌμ΄λΉ™μ„ λ³΄μ‘°ν•¨μœΌλ‘œ μ•„λž˜μ™€ 같은 효과λ₯Ό λ‚Ό κ²ƒμœΌλ‘œ μ˜ˆμƒλœλ‹€.


ꡐ톡 사고 처리 λΉ„μš© μ•½ 20μ‘° -> Active Safety <-> Passive Safety(에어백 λ“± 사고 이후)

ꡐ톡 혼작 경제적 λΉ„μš© μ•½ 30μ‘° -> Automated Driving -> μ‹œκ°„μ ˆμ•½(win time)

 

μžλ™μ£Όν–‰ 레벨 5단계

<λ―Έκ΅­λ„λ‘œκ΅ν†΅μ•ˆμ „κ΅­(NHTSA) κΈ°μ€€>

 

κ°œλ³„κΈ°λŠ₯ 0단계

1단계(feet off)

 

2단계(hand off)

->ν˜„μž¬ μƒμš©λ‹¨κ³„

 

3단계(eye off)

 

4단계(body off)

->ν•œ μž₯λΉ„ κ³ μž₯ λ‚˜λ„ λ‹€λ₯Έ μž₯치의 λ°±μ—… ꡬ비

 

 

EX) AEB(μžλ™κΈ΄κΈ‰μ œλ™) 60~200m, 2018λ…„ μ˜λ¬΄ν™”

SPAS μžλ™μ£Όμ°¨ (2010λ…„ μ–‘μ‚°)

ACC 차간거리 μœ μ§€ (슀마트 크루즈 컨트둀)

BSD ν›„λ°© μ‚¬κ°μ§€λŒ€ κ°μ‹œ, λ ˆμ΄λ”

LKA μ°¨μ„ μœ μ§€, 유리 μͺ½μ— 카메라


<μ œλ„€μ‹œμŠ€ convoy>


세계 각 κΈ°μ—… μž₯점 및 ν˜„ν™©


ꡬ글 – 전세계 지도λ₯Ό κ°–μŒ, μ°¨os, μš°λ²„λ₯Ό ν†΅ν•œ 인프라

μ• ν”Œ – μ°¨ os

Daimler - 125λ…„λœ λ²€μΈ  memorial routeλ₯Ό 따라 μžλ™μ£Όν–‰μ„ 함

HKMC - μ˜¬ν•΄ μ—μΏ μŠ€ 2단계(hand off) μ–‘μ‚°

 

μ •λΆ€ - μžλ™μ°¨ μ „μš©λ„λ‘œ 자율 μ£Όν–‰ 핡심사업 지원 쀑

NHTSA β€“ λ³„κ°œμˆ˜μ— 따라 μžλ™μ£Όν–‰ μ•ˆμ •μ„± μž…μ¦

λ°˜μ‘ν˜•