Active Safety (๋ฅ๋์ ์ ์ด)
ADAS(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s) ์ฒจ๋จ ์ด์ ์ ์ง์ ์์คํ -> ์ด์ ์๋ํ
์ธ๊ณ์์ 26์ด๋ง๋ค 1๋ช ์ฉ ๊ตํต์ฌ๊ณ , ๊ตํต์ฌ๊ณ ์ 90%๋ ๋ถ์ฃผ์๋ก ์ผ์ด๋๋ค.
ADAS๋ ์ฌ๋์ ๋๋ผ์ด๋น์ ๋ณด์กฐํจ์ผ๋ก ์๋์ ๊ฐ์ ํจ๊ณผ๋ฅผ ๋ผ ๊ฒ์ผ๋ก ์์๋๋ค.
๊ตํต ์ฌ๊ณ ์ฒ๋ฆฌ ๋น์ฉ ์ฝ 20์กฐ -> Active Safety <-> Passive Safety(์์ด๋ฐฑ ๋ฑ ์ฌ๊ณ ์ดํ)
๊ตํต ํผ์ก ๊ฒฝ์ ์ ๋น์ฉ ์ฝ 30์กฐ -> Automated Driving -> ์๊ฐ์ ์ฝ(win time)
์๋์ฃผํ ๋ ๋ฒจ 5๋จ๊ณ
<๋ฏธ๊ตญ๋๋ก๊ตํต์์ ๊ตญ(NHTSA) ๊ธฐ์ค>
๊ฐ๋ณ๊ธฐ๋ฅ 0๋จ๊ณ
1๋จ๊ณ(feet off)
2๋จ๊ณ(hand off)
->ํ์ฌ ์์ฉ๋จ๊ณ
3๋จ๊ณ(eye off)
4๋จ๊ณ(body off)
->ํ ์ฅ๋น ๊ณ ์ฅ ๋๋ ๋ค๋ฅธ ์ฅ์น์ ๋ฐฑ์ ๊ตฌ๋น
EX) AEB(์๋๊ธด๊ธ์ ๋) 60~200m, 2018๋ ์๋ฌดํ
SPAS ์๋์ฃผ์ฐจ (2010๋ ์์ฐ)
ACC ์ฐจ๊ฐ๊ฑฐ๋ฆฌ ์ ์ง (์ค๋งํธ ํฌ๋ฃจ์ฆ ์ปจํธ๋กค)
BSD ํ๋ฐฉ ์ฌ๊ฐ์ง๋ ๊ฐ์, ๋ ์ด๋
LKA ์ฐจ์ ์ ์ง, ์ ๋ฆฌ ์ชฝ์ ์นด๋ฉ๋ผ
<์ ๋ค์์ค convoy>
์ธ๊ณ ๊ฐ ๊ธฐ์ ์ฅ์ ๋ฐ ํํฉ
๊ตฌ๊ธ โ ์ ์ธ๊ณ ์ง๋๋ฅผ ๊ฐ์, ์ฐจos, ์ฐ๋ฒ๋ฅผ ํตํ ์ธํ๋ผ
์ ํ โ ์ฐจ os
Daimler - 125๋ ๋ ๋ฒค์ธ memorial route๋ฅผ ๋ฐ๋ผ ์๋์ฃผํ์ ํจ
HKMC - ์ฌํด ์์ฟ ์ค 2๋จ๊ณ(hand off) ์์ฐ
์ ๋ถ - ์๋์ฐจ ์ ์ฉ๋๋ก ์์จ ์ฃผํ ํต์ฌ์ฌ์ ์ง์ ์ค
NHTSA โ ๋ณ๊ฐ์์ ๋ฐ๋ผ ์๋์ฃผํ ์์ ์ฑ ์ ์ฆ