Active Safety (λ₯λμ μ μ΄)
ADAS(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s) μ²¨λ¨ μ΄μ μ μ§μ μμ€ν -> μ΄μ μλν
μΈκ³μμ 26μ΄λ§λ€ 1λͺ μ© κ΅ν΅μ¬κ³ , κ΅ν΅μ¬κ³ μ 90%λ λΆμ£Όμλ‘ μΌμ΄λλ€.
ADASλ μ¬λμ λλΌμ΄λΉμ 보쑰ν¨μΌλ‘ μλμ κ°μ ν¨κ³Όλ₯Ό λΌ κ²μΌλ‘ μμλλ€.
κ΅ν΅ μ¬κ³ μ²λ¦¬ λΉμ© μ½ 20μ‘° -> Active Safety <-> Passive Safety(μμ΄λ°± λ± μ¬κ³ μ΄ν)
κ΅ν΅ νΌμ‘ κ²½μ μ λΉμ© μ½ 30μ‘° -> Automated Driving -> μκ°μ μ½(win time)
μλμ£Όν λ 벨 5λ¨κ³
<λ―Έκ΅λλ‘κ΅ν΅μμ κ΅(NHTSA) κΈ°μ€>
κ°λ³κΈ°λ₯ 0λ¨κ³
1λ¨κ³(feet off)
2λ¨κ³(hand off)
->νμ¬ μμ©λ¨κ³
3λ¨κ³(eye off)
4λ¨κ³(body off)
->ν μ₯λΉ κ³ μ₯ λλ λ€λ₯Έ μ₯μΉμ λ°±μ ꡬλΉ
EX) AEB(μλκΈ΄κΈμ λ) 60~200m, 2018λ μ무ν
SPAS μλμ£Όμ°¨ (2010λ μμ°)
ACC μ°¨κ°κ±°λ¦¬ μ μ§ (μ€λ§νΈ ν¬λ£¨μ¦ 컨νΈλ‘€)
BSD νλ°© μ¬κ°μ§λ κ°μ, λ μ΄λ
LKA μ°¨μ μ μ§, μ 리 μͺ½μ μΉ΄λ©λΌ
<μ λ€μμ€ convoy>
μΈκ³ κ° κΈ°μ μ₯μ λ° νν©
κ΅¬κΈ β μ μΈκ³ μ§λλ₯Ό κ°μ, μ°¨os, μ°λ²λ₯Ό ν΅ν μΈνλΌ
μ ν β μ°¨ os
Daimler - 125λ λ λ²€μΈ memorial routeλ₯Ό λ°λΌ μλμ£Όνμ ν¨
HKMC - μ¬ν΄ μμΏ μ€ 2λ¨κ³(hand off) μμ°
μ λΆ - μλμ°¨ μ μ©λλ‘ μμ¨ μ£Όν ν΅μ¬μ¬μ μ§μ μ€
NHTSA β λ³κ°μμ λ°λΌ μλμ£Όν μμ μ± μ μ¦