Tip & Review/팁

[개인정보보호] 내가 가입된 사이트 조회, 탈퇴하는 법

GigaWatt 2015. 5. 25. 08:00
반응형

아직도 보이스 피싱, 개인 정보 도용이 많이 이뤄지고 있습니다.

혹시 나의 정보가 도용되었는지 확인하는 것이 필요가 있습니다.

내가 가입된 사이트를 한 번에 보고 탈퇴까지 가능한 사이트를 소개합니다.


1. 가입된 사이트 확인

내가 가입하거나 가입된 사이트를 한 번에 볼 수 있습니다.

4군데 신용정보사 업체를 통해서 가입된 숫자들이 각각 나오며 실명인증 횟수도 포함 이 되어있습니다.



2. 쉬운 탈퇴

내가 가입된 사이트를 직접 접속하지 않아도 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.

한번에 최대 10개 까지만 주소를 입력할 수 있어서 여러번 작성해 조금 번거롭습니다.

도용된 홈페이지 아이디같은 경우에는 탈퇴요청 ID 에 모름이라고 적으시면 됩니다.



행정안전부 한국인터넷진흥원 : https://www.eprivacy.go.kr



반응형